헌옷수거함 위치 찾는 방법

입을 옷이 없어서 옷을 살때.. 그럴때 항상 옷장에는 옷이 넘치고 있습니다. 이뻐서 구매했는데 사이즈가 안맞는다거나 유행을 타서 같은 디자인 옷을 입은 사람이 많거나 해서 안입게 되고도 말이죠.그럴때마다 옷을 처리하기 쉬운 헌옷수거함이 생각이 나는데요. 막상 필요할때 찾으면 어디있는지 위치 찾기가 참으로 애매합니다. 버릴 옷이 적으면 일반쓰레기봉투에 잘 넣어 버리면 되지만요.오늘은 우리 동네에 헌옷수거함이 어디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주하는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마포구청을 예시로 보겠습니다.마포구청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오른쪽 상단에 분야별 정보가 있는데 세부사항을 선택해보면 의류수거함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의류수거함 위치는 동마다 세분화하여 주소별로 위치를 알려주고 있고, 의류수거함마다 각각의 관리번호를 부여하여 관리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헌옷수거함의 목적은 의류의 재활용하기위함인데요. 모든 헌옷 및 의류들을 수거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능한 품목과 불가능한 품목을 미리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의류수거함 수거품목 및 불가품목

 

수거가능

헌옷,신발,가방,담요,누비이불,커텐,카펫

수거불가능

솜이불,베게,방석,롤러스케이트,바퀴가방

 

*신발은 짝을 맞추어 버려야 합니다

헌옷수거함이 없는 동네

도봉구는 의류수거함이 없음

위에서 소개한 마포구는 의류수거함이 존재하지만 도봉구의 경우는 의류수거함이 없습니다.지역마다 헌옷배출의 차이가 있겠지만 도봉구 창2동은 일정량의 의류를 모아서 담당업체에 전화 수거 요청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배출할 물품이 소량인 경우는 pp마대에 헌옷을 담아 문 앞에 배출하면 되겠습니다. 각 지역마다 의류수거함을 담당하는 부서가 있으니 설명이 필요한 경우는 담당자에게 문의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