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국민연금 납부

국민연금은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연금제도이다. 직장생활을 하면 의무적으로 4대보험에 가입을 하게 되는데, 이중 하나가 국민연금이다. 국민연금은 노령,폐질,사망등 여러가지 이류들로 소득을 얻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미리 설정한 기준에 따라 정기적으로 급여가 행해진다. 국민연금 지급받으려면 가입기간이 최소 10년, 즉 120개월을 채워야 한다. 국민연금에 경우 가입기간 및 납부금액이 높을수록 나중에 연금으로 받는 액수가 많다.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겠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먼저 국민연금 사이트에 접속한다. 사이트 상단 오른쪽에 전체메뉴를 클릭하고, 전자민원→개인민원→조회 탭으로 이동한다

여기서는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뿐만 아니라 예상연금액, 모의계산, 장애 및 유족 예상여금 조회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납부액을 조회하기전에 준비해야할 3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공인인증서이다. 공인인증서나 각종 간편인증 로그인을 미리 준비하자. 두번째는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이다.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을 미설치하고 진행하면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있다.세번째는 백신 및 개인방화벽을 설치해야한다. 미설치시 PC에 타인의 침입이 발생할 위험이 있고 악성 프로그램에 감염될 수 있다. 공인인증서를 제외하고는 전부 국민연금 사이트에서 설치가 가능하다.

국민연금 가입내역


모든 과정을 마치면 그동안 내가 납부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음과 동시에 세부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