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MAC주소 확인하는 2가지 방법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MAC주소가 필요해서 찾게 되는 경우들이 존재한다.MAC 주소는 데이터 통신에서 쓰이는 프로토콜의 계층중에 하나인데.. 쉽게 설명하자면 네트워크 상에서 서로를 확인하기 위한 고유의 물리적주소라고 생각하면 된다. 오늘은 컴퓨터 및 노트북에서 MAC주소 찾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 한다.

PC에서 맥주소(MACAddress) 찾는 방법

맥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쉽고 편한 2가지의 방법을 소개하려한다.

 

첫번째: 윈도우 검색에서 설정 검색하기

맥주소찾기
윈도우 검색창을 활용한 방법

먼저 윈도우창 설정을 검색해 이동하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탭으로 이동한다.

그러면 네트워크 상태로 이동이 되는데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에 속성을 클릭하도록 하자.

하단에 표시된 맥주소(MacAddress)

속성에서 하단에 맥주소를 찾을수 있다.맥주소는 총6쌍으로 이루어진 주소인데, 그 이유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맥주소는 48비트로 구성되고 이를 16진수로 표기한다.6쌍중에서 앞에 3쌍은 제조업체를 나타내는 코드로, 이코드는OUI(Oranizational Unique Identifier)라고 하며, 뒤에 3쌍은 제품의 시리얼 넘버이다.

두번째: 실행앱에서 명령어 "ncpa.cpl"입력

두번째 방법은 윈도우에서 실행앱→ 명령어 ncpa.cpl를 입력해준다.

그러면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이 나타나는데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상태로 이동한다

노트북 맥주소 확인방법
맥주소 확인 두번째 방법

상태에서 자세히를 클릭하면 MAC주소(물리적주소)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