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크루삥뽕 뜻

찬구 

 크크루삥뽕, 루삥뽕이라는 말 자주 들어보셨나요? 이 단어는 2020년 유행어 중에 하나인데, 주로 10대와 20대가 많이 사용하는 신조어입니다. 유행어라고 하면 단어를 줄여서 쓰는 즐거운 게임의 줄임말 즐겜, 꾸민 듯 안 꾸민 듯을 줄인 꾸안꾸 등등 어느 정도 유추가 가능한 신조어들이 대부분인데 루삥뽕, 크크루삥뽕은 아무리 생각해도 그 뜻을 전혀 알 수 없는 신조어입니다. 그러면 크크루삥뽕이라는 신조어는 어떻게 탄생되었는지 알아볼까요?

크크루삥뽕의 탄생

 

 요즘은 인터넷 개인 방송의 시대라 불릴 만큼 스트리머, BJ들의 유명세가 연예인 못지않을 정도로 많습니다. 인터넷 방송 플랫폼 또한 굉장히 많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 게임 방송 플랫폼은 트위치TV에서 크크루삥뽕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했습니다.

트위치 도네이션 루삥뽕

크크루삥뽕 성우 찬구

 트위치 TV 시청자들은 스트리머에게 돈을 후원할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하는데 트위치에서는 이 기능을 도네이션이라고 칭합니다. 도네이션 음성은 성별과 연령이 다른 음성이 18종류가 준비되어 있으며, 각 음성마다 각각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트리머에게 도네이션을 하면 스트리머의 방송 송출 화면에 원하는 음성을 송출할 수 있습니다.

ㅋㅋ루삥뽕

 

여러 도네이션 음성 중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캐릭터는 찬구라는 캐릭터인데, 찬구를 선택하고 'ㅋㅋ', 'ㅋㅋㅋ', 'ㅋㅋㄹㅋㅋ' 라고 치면 '크크' '크크크' 크크루크크' 이런 식으로 음성이 송출됩니다. 10대의 코맹맹이 음성을 가진 찬구 목소리로 'ㅋㅋ'를 하면 스트리머를 약올리는 음성이 송출되게 됩니다. 여기서 변형되어 생겨난 게 루삥뽕, 크크루삥뽕입니다. 루삥뽕은 말도 안 되는 단어인데 찬구라는 음성의 크크루삥뽕은 스트리머를 약 올리기에 알맞은 어감을 가지고 있어서, 트위치 시청자들이 해당 스트리머를 약올리기 위해 파생된 신조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좋아요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꿀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설정방법  (0) 2020.11.16
새싹보리 효능  (0) 2020.11.13
롤 도구 뜻  (0) 2020.11.09
롤 티어올리는 현실적인 10가지 방법  (0) 2020.11.07
롤 치감템 총정리  (0) 2020.11.0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