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3가지 방법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 보기 방법을 소개하려 한다. 코로나 2.5단계를 시행하고 있는 오늘 확진자가 950명을 넘어갔다. 일일 확진자가 800명 이상인 상태로 일주일 유지된다면 3단계로 격상할 가능성이 존재하는데 그리된다면 사회적 거리 두기가 매우 강화되어 생활에 지장이 생길 것이다.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면서 재난문자도 매우 빈번하게 온다. 코로나 1단계 때는 재난문자가 조금씩 오기 때문에 전부 확인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으나, 점진적으로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재난문자를 확인 안 하고 삭제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재난문자가 많이 오는 것은 내 주변에 감염자가 있다는 뜻이기도 하기에 더욱더 조심할 필요성이 있으므로 확인하는 것이 올바르다. 오늘은 아이폰에서 재난문자를 확인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첫 번째 방법

 

아이폰 알림문자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첫 번째 방법은 재난문자 수신을 활성화하는 것이다. 아이폰 구매 후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긴급재난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 설정이 활성화되어있다. 자주 울리는 재난문자로 설정을 해제해놨다면 다시 활성화시키도록 하자. 설정→알림→맨 아래 하단에서 재난문자 수신 설정이 가능하다.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2 번째 방법

재난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이다. 재난을 검색하면 각종 재난재해에 관련된 문자들을 확인할 수 있다. 긴급재난 문자의 알림으로 인해서 불편함이 있을 때 이용하면 된다. 해당 지역까지는 선택이 가능하나 해당 지역의 시, 동, 읍, 면까지는 아직까지 선택이 불가하여 우리 동네 재난문자를 바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추천한다.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3 번째 방법

 

안전디딤돌 재난문자

 재난문자 다시 보기 3 번째 방법은 안전 디딤돌 어플을 설치하는 것이다. 각종 재난문자들을 수신할 수 있고 해당 지역을 선택하여 어떠한 재난문자가 발생했는지 확인이 가능하기에 본인이 파악 가능한 정보들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아이폰 재난문자 보기

어플 설치 후 사용자의 위치정보사용 동의 안내 문구가 나온다.

아이폰 재난문자

재난 문자 수신을 위해서는 수신동의가 필요하다. 수신동의 후에 해제를 원한다면 환경설정에서 수신 해제가 가능하다.

수신 설정들을 확인하고 메뉴 상단에 재난문자 탭을 클릭한다.

본인이 확인하고자 하는 해당 지역들을 설정하고 조회하면 재난문자들을 확인할 수 있다. 실수로 문자를 확인 못했거나, 거주지 주변에 코로나 발생자들을 확인하기에 가장 알맞은 방법이라 볼 수 있겠다. 이상으로 아이폰에서 재난문자 다시 보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도움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