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병영수첩 알아보기

서든어택 병영수첩

서든어택은 내 학창시절에 굉장히 인기있던 게임이다. 물론 지금도 어느정도 인기는 있다. 어느날 지인과 서로 게임이야기를 나누던 중 서든어택에 대해서 이야기 했다. 그러다 보니 오래간만에 서든어택을 플레이 하고싶은 느낌이 들었다. 오랜만에 접속을 하니 병영수첩이라는 기록실이 생긴걸 봤다. 쉽게 말하면 기록실이라고 보면 되겠다. 과거에는 간단한 정보만 확인이 가능했는데 병영수첩에서는 꽤나 디테일하게 정보들을 보여주고 있다. 

서든어택 병영수첩이란

 먼저 게임 매치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매치기록은 90일동안의 기록이 확인되어 그동안 어느 누구와 싸워서 이기고 졌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나는 오랜만에 접속을 했기 때문에 매치에 관한 기록은 존재하지 않았다.

 

 통합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지금도 그렇겠지만 킬데스와 승률에 따라 실력을 가늠하는 척도였다.

 

 용병전이라는 제도가 탄생했다. 과거에는 해당 클랜에 가입을 해야지만 클랜전을 할수 있었는데 지금은 클랜에 가입하지 않아도 클랜전이 가능하다. 여러가지 모드에 대한 기록들을 세밀하게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전적관리 또한 중요하다고 볼수 있다.

 

선호하는 맵의 숙련도와 주무기의 킬데스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록은 클랜에 가입할때 해당 플레이어가 어떤 무기를 주로 사용하고, 어떠한 맵에서 좋은 승률을 지니고 있는데 판단이 가능하다. 흔히 게임을 던지는 플레이를 트롤이라 하는데 누구든지 플레이어의 아이디만 알고 있으면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클랜원을 모집할때 참고하면 되겠다.

맺음말

10년전만 해도 날라다녔는데.. 오랜만에 하니 3연패를 했다.서든어택 병영수첩 기록실은 정말 잘 만들어진 시스템이라 생각한다. 비매너 유저들이 판을 치는 게임중에 하나이지만 이러한 시스템으로 인해 조금이라도 그 유저들이 줄어들었다고 생각한다. 과도한 게임플레이는 정신건강에도 좋지않으니 적절한 수준으로 즐기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