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5초 완료

 

 

 스마트폰 이용자 중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오죽하면 카톡을 사용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쓴다는 말도 심심치 않게 나오는데, 간편한 소통과 편리한 기능들이

카카오톡에 스며들어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할 때는 속도가 매우 빠른 걸 알 수 있는데, 몇개월이 지나기 시작하면서, 로딩속도가 느려지고 충돌이 일어나는 현상 등 처음과 다른 느낌이 들기 시작한다. 카톡을 사용하면 채팅방, 음악, 동영상 데이터가 쌓이게 되는데, 이러한 캐시 데이터들을 정리하지 않고 사용한다면 당연히 처음과 달리 거북이처럼 느려질 수밖에 없다. 오늘은 카카오톡 용량 확보하는 법을 알아보려 한다.

카톡 용량 줄이기 저장 공간 확보하기

 

카카오톡 실행 후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하여 전체 설정으로 들어간다.

 

 

 

 

 

 

 전체 설정→기타채팅방 용량 관리 순으로 이동한다

여기까지 이동하면 카카오톡에 그동안 쌓인 캐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다.

현재 핸드폰의 총용량은 64GB인데, 기기 여유 공간이 10.08 기가바이트가 남아있는걸 알수있다. 용량 확보를 더 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들을 이용해보자

카카오톡 채팅방 관리

 두 번째 방법은 채팅방 자체에 있는 데이터들을 삭제해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이다.

카톡은 문자메시지와 달리 그룹으로 채팅방 이용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채팅을 하지 않더라도 무수히 많은 채팅들이 쌓이는 경우가 대다수다. 그럴 때는 하나씩 읽어보기도 하다가 채팅이 너무 많아 포기하는 경우도 생기기 마련이다.

대화가 많은 그룹 채팅, 혹은 중요한 내용이 없는 대화방들 위주로 데이터를 관리해보자.

화면 상단에 메뉴 탭에서 화면 하단 설정 항목으로 이동한다.

 

설정 항목으로 이동하면 채팅방 설정이 가능하다. 여기서 사진 파일이나,

대화 내용, 동영상, 음악 등 불필요한 파일들을 제거해 주자.

혹시라도 중요한 대화 내용이 있다면  대화 내용 내보내기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보관하기를 바란다.

(채팅방을 나가거나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진행했다면, 외부로 대화 내용 내보내기가 불가능하니 참고하자) 카카오톡에서 불필요한 파일들을 모두 삭제했음에도 불구하고, 카톡 속도가 향상되지 않는다면 앱을 재설치하거나, 스마트폰 내의 갤러리 등을 정리해보는 방법도 추천한다.

 

 

 

좋아요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