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병합 단축키 설정 방법

엑셀 셀 병합 단축키에 대하여 설명하려고 합니다. 엑셀을 이용하는 문서작업에서 셀 병합과 가운데 맞춤을 사용은 상사에게 보고하는 문서나, 깔끔한 보고서 작성 및 과제 제출할 때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한번 단축키를 설정하게 되면 불필요한 마우스 이동이 줄어 엑셀 작업을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엑셀 셀병합 단축키 지정 방법

기존에 셀병합을 해야 되는 셀이 있을 때는 엑셀 상단에 있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마우스로 클릭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축키를 지정하게 되면 키보드 클릭만으로도 셀 병합이 가능해집니다.

셀 병합 단축키 설정 메뉴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엑셀 상단에 있는 파일 탭을 클릭하고 왼쪽 맨 하단에 있는 옵션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엑셀 옵션 탭에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클릭하면 여러 명령어를 찾을 수 있는데 여기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찾아서 오른쪽으로 추가시킵니다. 단축키는 위에서부터 1,2,3,4 순서대로 설정되어 있는데 본인이 편한 번호에다가 단축키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2번에다 설정해두었고, 해당 단축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lt+2번을 누르면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고 나면 왼쪽 상단에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단축키가 설정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alt키를 누르게 되면 alt를 눌렀을때 해당되는 알파벳이나 숫자를 누르면 해당 기능이 실행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능을 통하여 셀 병합 단축키뿐만 아니라,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다른 단축키도 설정하여 보다 편리한 엑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셀 병합 단축키 설정 방법에 대하여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