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진동 세기 설정 방법

아이폰 진동세기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흔히 소리모드, 무음모드, 진동모드로 사용하게 됩니다. 소리 모드는 핸드폰에 전화나 알림이 올때 소리가 울려 즉각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음모드는 전화나 알림이 와도 스마트폰을 직접확인하지 않으면 확인이 불가능한데,  소리모드는 공공장소에서 타인에게 피해가 가는 경우가 있고, 반대로 무음모드는 중요한 일이 있을때 확인을 못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여러가지 이유들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상시에 진동모드를 설정해놓고 사용합니다. 학교 수업중이나, 중요한 회의때 진동이 크거나, 혹은 너무 작아서 불편하셨던 분들이라면 진동 패턴을 설정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진동세기 변경방법

아이폰 진동 설정방법

 아이폰에서 진동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설정 앱에서 사운드 및 햅틱 메뉴로 이동해야 합니다.

 

 사운드 및 햅틱에서 하위 메뉴인 사운드 및 진동 패턴→ 벨소리 탭으로 이동합니다.

 

 벨소리 메뉴에서 맨 위 상단에 진동 탭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진동 메뉴에서는 기본적으로 기본, 고속 반복, 스타카토, 심장 박동, 심포니, 악센트, 알림, 퀵, SOS 총 9가지의 진동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 이름에 걸맞은 진동패턴들이 설정되어 있으며 본인에게 알맞는 패턴을 설정해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만일 9가지의 진동 패턴들 중에서 아무것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새로운 진동 생성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진동 패턴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회색 화면을 탭하게 되면 하단에 파란색 바가 오른쪽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진행되는 과정에서 한번씩 탭하면 진동이 생성되는데 본인이 원하는 패턴을 직접적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진동 세기 강약 조절

아이폰7 이후로 진동모터가 아닌, 햅틱 엔진에서 진동을 설정하기 때문에 다른 핸드폰들과 달리 아이폰에서는 진동 강약 조절이 불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패턴들이 존재합니다. 현재 진동이 약하다고 느끼면 연속되는 패턴의 진동을 설정하고, 강하다고 생각되면 패턴이 적은 진동을 사용하기 바랍니. 이상으로 아이폰 진동 세기 설정 방법에 대하여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